카테고리 없음

갤럭시북4 Pro 14인치 인텔 울트라5 문스톤그레이 개봉기

레땅 2024. 1. 6. 23:48

2024년 1월 2일, 삼성 노트북의 새 모델인 갤럭시북4 라인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종류는 프로, 360, 울트라 총 세 가지인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프로 14인치 모델의 문스톤 그레이 색상을 골랐습니다. 해당 모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개봉기를 작성합니다.

 

사용 용도

갤럭시북4프로_개봉기1

여러분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기 위해 갤럭시북4 라인업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림을 그리는 분이시라면 노트북을 태블릿처럼 사용 가능한 360 모델을 고려하실 겁니다. 특히 360 모델은 S펜을 사용할 수도 있죠. 영상 편집이나 고사양의 기능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하는 분이시라면 울트라 모델을 고려하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문서 작성과 같은 일반적인 사무 업무를 위해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갤럭시북4 프로 모델이 가장 적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매 플랫폼

갤럭시북4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삼성닷컴을 포함한 여러 플랫폼에서 사은품 증정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삼성닷컴에서 구매할 생각이었는데요. 구매 혜택을 확인해 보니 CPU 선택 옵션이 없더라고요. 저는 보통 노트북을 집이나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업무를 볼 때 사용하는데, 주로 인터넷 검색과 문서 작성을 사용하는 제게 인텔 울트라7이라는 고스펙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존에 인텔 i3, 8gb 램 탑재 모델을 2018년부터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11번가 선택 이유

갤럭시북4프로_개봉기_트레이드인

삼성닷컴이 선택지에서 제외되자, 여러 플랫폼의 구매 혜택을 비교하던 저는 최종적으로 11번가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가장 원했던 혜택인 '갤럭시 트레이드인' 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자기기를 새로 구매하게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기기를 처분하는 것이 은근 번거롭습니다. 그런데 삼성전자의 중고 노트북 보상 프로그램인 Galaxy Trade-In을 이용하게 되면 기존 사용 기기를 처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모델과 사용 상태에 상응하는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 라인업의 경우, 제품 가격이 꽤나 비싸기 때문에 이런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면 굉장한 이득입니다.

 

상품 구성

갤럭시북4프로_개봉기2

11번가에서 제품 구매 후 택배로 받은 구성품입니다. 갤럭시북4 프로 본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스튜던트 2021, 삼성 무선 저소음 마우스, 윈도우11입니다. 갤럭시북4 프로 본품을 제외한 다른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스튜던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정품 팩입니다. 그런데 저는 데스크탑, 랩탑, 태블릿, 핸드폰 등 여러 기기를 오가면서 작업하는 편이기 때문에 MS오피스를 구독하고 OneDrive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팩은 당근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다른 드라이브를 사용하셔서 원드라이브가 필요하지 않으시거나, 굳이 드라이브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이라면 해당 팩으로 영구 설치하시면 별도의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MS Offic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무선 저소음 마우스

제품 구매 기본 사은품이라 수령 여부를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만, 만약 선택할 수 있었다면 받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이미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외에도 여분의 마우스가 여러 개 있는 상태였거든요. 그리고 마우스의 경우 다이소는 물론이고 주변 마트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리 메리트 있는 혜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11

대부분의 경우 노트북을 구매하면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로 구매해야 하죠. 그런데 FPP와 DSP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FPP의 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패키지를 잘 보관한다면 PC를 바꾸더라도 계속 재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DSP의 경우 가격은 FPP보다 약 2~3만 원 저렴한 대신 1회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껏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윈도우를 재설치해야 했던 경험이 없었기에 DSP를 구매했습니다. FPP를 잘 보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자신이 없었고요. 하지만 불안하시다면 재설치가 가능한 FPP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제품 사양

갤럭시북4프로_개봉기_제품사양

인텔 울트라5

앞서 말씀드렸듯 저는 고사양의 노트북을 구매해야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텔 울트라7이 아닌 울트라5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윈도우11 설치

윈도우11은 제품을 발송받고 직접 설치해야 하는 옵션도 있겠지만, 저는 제품을 받고 바로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에 판매처에서 설치해 주시는 옵션으로 선택했습니다. 설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기본 장착 SSD 500GB

SSD의 경우 기본 옵션이 256GB입니다. 그런데 저는 조금 더 넉넉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500GB로 변경하였습니다. SSD 슬롯은 기본으로 2개가 제공되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다가 용량이 부족하거나 버벅거리는 느낌이 들면 추가로 SSD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14인치

저는 노트북을 고정된 장소가 아닌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사용할 용도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래서 휴대성도 꽤나 중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16인치가 아닌 14인치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현재 갤럭시북4프로 14인치 모델의 성능 이슈가 종종 언급되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제가 직접 사용하다가 불편한 점을 느낀다면 제품 리뷰를 추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어제 받고 잠깐 가지고 놀아본 정도로는 큰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영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내년에 후속작을 구매하고 트레이드인 혜택을 받아서 금액을 돌려받는 선택지도 있기 때문에 당장은 불안하지 않습니다.

갤럭시북4프로_개봉기3

 

총정리

지금까지 2024년 삼성 노트북의 최신 라인업의 갤럭시북4 프로 14인치 문스톤 그레이 모델 개봉기였습니다. 새로 노트북을 장만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갤럭시북4프로_개봉기_섬네일